2025/03 17

본 캠프 19일 차_ Flutter 학습 및 아이디어 고도화

1. 북클럽_How To Find Product Market Fit무료 버전에서 유료 버전으로 전환할 때 고려해야할 주요 요소는 무엇인가요?: 일단 무료와 유료의 차별점에 대해 정의하는 것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사용자가 기꺼이 지불할만한 기능이나 혜택이 무억인지 명확히 정의해야 합니다. 무료 사용자가 불편 없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어야 하며, 자연스럽게 "업그레이드"를 원하도록 설계해야 합니다. 두 번째는 가격 모델 및 결제 전략이 있습니다. 너무 비싸면 유저가 이탈하고 , 너무 싸면 수익성에 문제가 발생하게 됩니다 세 번째는 전환의 최적화입니다. 어느 타이밍에 유료 기능이 필요한지 알아야 합니다. 정확한 순간을 포착하기 위해서 전환율 테스트는 필요한 것 같습니다. 네 번째는 사용자 경험(UX)와 유..

카테고리 없음 2025.03.27

본 캠프 17일 차_ Flutter학습 및 아이디어 고도화

1. 북클럽_B2B Startup Metrics영상에서 이야기하는 ‘더 중요한 지표’와 ‘덜 중요한 지표’에는 무엇이 있었나요? 이를 정리해보고, 왜 창업 초기에 중요도가 다른지에 대해서 생각해 보고 논의해 보세요.: 덜 중요한 지표- 활성 사용자 수, 더 중요한 지표- 수익,번 레이트, 런웨이, 유지율, 매출 총 이익회사의 성장이 직관적으로 보이고 경우에 따라 바뀌지 않는 지표라서 중요한 지표로 분류했다고 생각합니다. 활성 사용자 수의 경우 월간인지 주간인지 입맛대로 정의하기 나름이기 때문에 객관적인 지표라 보기 힘든 부분이 있습니다.3가지 지표(매출액, 버닝레이트, 런웨이)는 투자자 보고서 상단에 포함되어 있어야 할 만큼 중요하다고 하는데요. 해당 세 가지 지표들의 의미와 계산법을 서칭해보아요. 창업..

카테고리 없음 2025.03.25

본 캠프 16일 차_ Flutter 학습 및 네트워킹

쇼핑몰 앱 만들기import 'package:flutter/material.dart';void main() { runApp(const MyApp());}class MyApp extends StatelessWidget { const MyApp({super.key}); @override Widget build(BuildContext context) { return MaterialApp(debugShowCheckedModeBanner: false, home: StorePage()); }}class StorePage extends StatelessWidget { const StorePage({super.key}); @override Widget build(BuildContext context) { return ..

카테고리 없음 2025.03.24

본 캠프 14일 차_Flutter 학습 /네트워킹 +과제 제출(RPG Game)

월급 계산기Employ class 만들기속성name : 이름salary : 급여(기본)overtime : 야근시간vacation : 기본 휴가 (기본적으로 지급 받은)기능getSalary : 월급 계산 ← 기본급 + 추가 수당overtimeSalary : 야근 수당 지급 ← 야근 수당 시간당 5만원remainVacation : 남은 휴가 가치 계산 ← 휴가 하루당 10만원 환급trump 의 3월 월급을 계산하자기본급 250만원, 야근 20시간기본적으로 1년에 20일 부여 받음, 5일 사용######class Employ {  String name;  int salary;  int overtime;  int vacation;  Employ(this.name, this.salary, this.overtime..

카테고리 없음 2025.03.20

본 캠프 13일 차_

1. 북클럽_Tips For Technical Startup Founders기술 창업자는 초기에 모든 기술 작업을 혼자 주도적으로 수행해야 한다고 하는데요. 이렇듯 스타트업의 개발자(기술 창업자)는 큰 기업의 개발자와 어떻게 달라야 할까요? 그 이유는 무엇일까요?: 모든 과정에 참여한다는 부분이 가장 큰 차이점이라고 생각합니다. 대기업 개발자의 경우 특정 부분에 참여하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기술 창업자의 경우 프론트엔드, 백엔드, 데브옵스, 웹사이트, UX, 심지어 Google 계정을 설정하는 IT 작업까지 모두 해야 합니다.  스타트업의 특성상 빠른 행동과 이동을 중시하고 불완전한 정보에 익숙해져야 합니다. 이는 모든 기술에 참여함으로써 사용자와 대화하여 빠른 피드백을 바탕으로 수정하고 보완해내야 합니다..

카테고리 없음 2025.03.19

본 캠프 12일 차_Flutter 과제 도전 및 네트워킹

1. 북클럽_The Best Way To Launch Your Startup스타트업이 초기 단계에서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출시 전략에는 어떤 것들이 있고, 각각의 전략이 제공하는 장점과 특징은 무엇인가요?1)조용한 런팅(상세페이지 만들기_도메인 이름/회사 이름/짧은 설명/콜 투 액션)_간단한 상세 페이지를 통해 콜 투 액션 유도2)친구와 가족에게_단 너무 오래 머물지 마라/이상적인 사용자가 아닐 수 있다3)낯선 사람에게 런칭_객관적인 피드백4)온라인 커뮤니티 런칭_우리의 사업이 속한 커뮤니티에 출시하면서 잠재 고객을 모을 수 있다내가 고민하고 있는 아이템에 대한 소개를 육하원칙을 참고해서 한 문장으로 작성해보세요. 아직 아이템이 없다면, 창업자 자신에 대한 소개를 한 문장으로 만들고 팀원들과 더 좋은 ..

카테고리 없음 2025.03.18

본 캠프 11일 차_Flutter 기초 마무리/ 네트워킹

1. 북클럽_How to Build An MVP완벽하지 않은 제품, MVP에 대해 스타트업은 실패에 대한 두려움이 생길수 있는데요. 완벽한 제품을 만드려는 욕구가 MVP 출시를 방해할 경우 생기는 문제가 무엇이 있을까요?: 사용자가 필요로 하는 기능이 무엇인지 파악하지 못하고 MVP를 출시하기까지 시간도 오래 걸릴 것 입니다. 저도 MVP를 출시하기 전에 설문조사와 커뮤니티에서 대략적인 조사를 해보고 어떤 기능을 필요로 하는지 알 수 있을거라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오늘 읽은 스크립트에서 고객은 문제점을 이해하는데 도움을 주지만 해결하는 방법은 모른다는 말이 가장 와닿았고 많은 사람들을 처음부터 모아야겠다는 안일한 생각을 했었다는 사실을 인지했습니다.Airbnb, Twitch, Stripe와 같은 성공적인..

카테고리 없음 2025.03.17

본 캠프 10일 차_ Flutter 과제 마무리 및 네트워킹

1. 북클럽 시간_ How to Get Your First Customers우리 서비스에 적절한 요금을 설정해서 고객이 무료체험판이 아닌 요금을 지불하고 사용할수있도록 설계하는 것이 서비스의 가치를 판단할 수 있는 하나의 요소가 될 수 있는데요. 사용자 입장에서 무료체험판을 사용하다가 유료로 전환했거나, 처음부터 유료로 서비스를 사용한 경험이 있으신가요? 그 이유가 무엇인가요? 팀원들과 토론해보고 전환 요소를 우리 아이템에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지 정리해보세요.: 제가 시용했던 서비스는 온라인 서점입니다. 밀리의 서재, 교보문고 등등 여러가지 앱 서비스가 있고 가격대도 조금씩 차이가 납니다. 이 앱들 중 제가 고민을 했던 부분은 어느 서비스가 가장 책이 많고 빠르게 신작을 읽어볼 수 있을지 여부였습니다...

카테고리 없음 2025.03.14

본 캠프 9일 차_Flutter이론 학습 1-16 및 네티워킹

Class : 객체와 구조를 정의하는 툴객체: Class에서 정의한 구조를 기반으로 생성된 실제 데이터 클래스 -속성과 메서드가 있다속성-클래스 안에서 작업을 수행할 때 사용하는 데이터-인스턴스 변수/정적변수/지역 변수메서드-객체의 동작을 정의하는 함수-인스턴스 메서드/정적 메서드 인스턴스 변수 - 객체에 속해있는 변수 class Person {  String name = '강미래';   int age = 25;             //name, age가 인스턴스 변수 } this를 통해 접근 가능(class내에서 객체를 가르킬 때 사용클래스에서 클래스 안의 속성이나 메서드를 사용할 때클래스에서 인스턴스 변수와 메서드에 속한  변수를 구분할 때#특징클래스의 모든 곳에 접근 가능객체가 존재하는 동안 계속..

카테고리 없음 2025.03.13

본 캠프 8일 차_1-16 /네트워킹

1. 북클럽 시간 Startup Business Models and Pricing 위 100대 YC 기업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마켓플레이스가 적용된 서비스를 한 가지 선택해주세요. 그리고 해당 서비스에 적용된 네트워크 효과를 만든 요소가 어떤 것이 있고 우리 아이템에 어떻게 적용해볼수 있을까요?: 소비자가 많아질수록 리테일러와 배달원이 많아지고, 반대로 리테일러와 배달원이 많아질수록 소비자도 더 많이 유입되는 순환 효과가 발생합니다. 많은 데이터를 확보하고 있습니다.인스타카트는 많은 사용자를 확보하면서 배달 비용을 낮출 수 있고, 리테일러와의 협업을 통해 상품 가격을 경쟁력 있게 조정할 수 있습니다. 많은 데이터를 바탕으로 자신의 반려동물과 잘 맞는 짝을 찾고 이것이 그룹으로 확장되면서 자연스레 홍보가 되..

카테고리 없음 2025.03.12